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소 녹제거제 방청윤활제 사용 후기

 

생생정보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타고 다니는 차가 이제 10년이 넘어가면서 연식이 제법 쌓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날 뒷 문을 여는데 끼익 하는 쇳 소리가 나더라구요.

이 기분나쁜 소리의 정체를 살펴보기 위해서 차 문을 살펴봤는데요.

문과 차를 연결하는 부위에 녹이 피어 있더라구요.

차가 오래되니 이제는 이곳도 신경을 쓰이게 만들더라구요.

녹으로 인해 소리가 나는것 같아  녹 제거제를 구매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기름칠 같은걸 해주면 소음을 줄일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도 다이소로 향했습니다.

일전 물건을 살때 보니 녹 제거제가 보이는 것 같았거든요.

우리동네 다이소 2층에 올라가니 녹제거제가 있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게 1000원 이더군요.

차량이야 당연히 금속 재질이니 금속용 녹제거제 이 제품이 딱 용도에 맞는것 같더라구요.

가격도 전혀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구요.

이번에도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할때는 오염이 된 부분에 녹제거제를 바르고 1~5분뒤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녹제거 및 녹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고, 광택 및 코팅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천원짜리가 못하는게 없네요.

 

 

 

 

 

이 제품은 녹제거, 녹방지, 오염물질을 제거해서 광택 및 코팅 효과를 발휘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용도 및 특징 을 살펴보면
1. 화장실, 세면대 등의 배수파이프 및 수도 꼭지, 자전거, 자동차 휠, 가위, 톱등의 놋쇠, 스테인레스 제품의 녹제거 및 방지와 광택에 사용합니다.
2. 지저분하고 보기 싫은 녹을 깨끗이 제거해줍니다.
3. 녹제거, 녹방지, 광택, 오염제거에 사용합니다.
4. 액체 도포 후 즉시 작업이 가능하며 녹과 오염이 즉시 제거 됩니다.
5. 처리 후에는 마른 천으로 닦아주고 문지를수록 광택이 납니다.

 

사용법은 위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오염부위를 어느정도 깨끗이하고 건조시킨 후 마른천이나 융, 스폰지에 적당한 양을 묻혀서 녹이나 오염 부분이 문지릅니다.

원액이 마르기 전 잘 닦아내면 됩니다.

녹이 심할 경우 칫솔이나 브러쉬 등을 사용해서 반복작업 하면 된다고 합니다.

 


녹만 제거한다고 해서 소리가 안나지 않을 것 같아서 기름칠할 것을 알아봤는데요.

방청윤활제가 있더라구요.

이걸 뿌리면 되겠다 싶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다이소 냄새없는 방청윤활제 LUBRICANT 입니다.

가격은 2000원 이네요.

녹제거제보다는 좀 비싸지만 둘다 구매해도 3천원이라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1. 방청성 - 금속 표면의 보호막을 형성해서 물이나 습기를 밀어내어 녹이나 부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2. 윤활성 - 자동차, 공구류, 기계 구동부에 점착해서 소음 및 잡음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딱 제가 필요한 두가지 입니다.
거기에 침윤성 및 세척성, 탈습성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위 2가지면 충분합니다.

 

용도는
1. 자동차, 농기계, 선박, 오토바이, 공작기계, 작동부위에 윤활적용
2. 사무용품, 골프채, 등산장비, 낚시도구, 공구일체에 녹슬음 방지
3. 각종 가전제품 및 뻑뻑하고 잡음이 심한 경첩 부위에 원활한 작용

을 하는 용도라고 되어있습니다.

 

사용 후기

위 두가지로 차에 사용을 해봤습니다.

차에 사용한 사진을 찍지를 못했는데요.

일단 녹이 심해서 녹 제거제를 그냥 발랐다가 5분뒤 닦에내봤습니다.

그러니 녹이 완전히 깨끗히 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깔끔히 제거가 되더라구요.

그런 다음 방청윤활제를 뿌려줬습니다.

골고루 듬뿍 뿌려주고 기대하면 문을 닫았는데도 끽 소리가 아직 나더라구요.

그래서 문을 여러번 열었다 닫았다하며 방청윤활제를 뿌려줬습니다.

그랬더니 소리가 거의 안나더라구요.

3천원 투자해서 일단은 소음은 잡았습니다.

두 제품 가성비가 좋음을 한번 더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차 문을 열고 닫을때마다 나는 소리가 얼마나 신경이 쓰였는지 모릅니다.

 

녹제거를 해야할 곳이 있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이소 제품 추천드려 봅니다.

일단 가격이 싸니 교체등을 하기전 한번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관련글

다이소 원목 모니터 받침대 구매 후기

다이소 신발끈 사용 후기. 대만족!!!

다이소 제골기 구두에 사용한 후기

다이소 멀티탭 가격 정보 확인해보기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사용후기 (BM42)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